2024.04.27 (토)

  • 맑음속초16.7℃
  • 맑음10.6℃
  • 맑음철원10.8℃
  • 맑음동두천10.8℃
  • 맑음파주8.4℃
  • 맑음대관령7.8℃
  • 맑음춘천11.2℃
  • 맑음백령도8.8℃
  • 맑음북강릉18.4℃
  • 맑음강릉21.0℃
  • 맑음동해18.2℃
  • 맑음서울13.6℃
  • 맑음인천12.2℃
  • 맑음원주13.8℃
  • 맑음울릉도16.9℃
  • 맑음수원10.8℃
  • 맑음영월11.0℃
  • 맑음충주11.8℃
  • 맑음서산9.6℃
  • 맑음울진17.8℃
  • 맑음청주15.3℃
  • 맑음대전13.0℃
  • 맑음추풍령14.4℃
  • 맑음안동13.0℃
  • 맑음상주17.0℃
  • 맑음포항16.3℃
  • 맑음군산10.3℃
  • 맑음대구14.5℃
  • 맑음전주13.7℃
  • 맑음울산12.8℃
  • 맑음창원13.2℃
  • 맑음광주14.8℃
  • 구름조금부산14.3℃
  • 맑음통영12.6℃
  • 맑음목포12.6℃
  • 맑음여수13.9℃
  • 맑음흑산도12.3℃
  • 맑음완도13.4℃
  • 맑음고창9.4℃
  • 맑음순천9.8℃
  • 맑음홍성(예)9.8℃
  • 맑음11.9℃
  • 흐림제주15.9℃
  • 흐림고산15.7℃
  • 흐림성산16.0℃
  • 흐림서귀포17.8℃
  • 맑음진주11.0℃
  • 맑음강화8.7℃
  • 맑음양평12.1℃
  • 맑음이천13.5℃
  • 맑음인제11.2℃
  • 맑음홍천10.9℃
  • 맑음태백8.4℃
  • 맑음정선군9.1℃
  • 맑음제천9.0℃
  • 맑음보은11.4℃
  • 맑음천안10.8℃
  • 맑음보령10.0℃
  • 맑음부여10.1℃
  • 맑음금산10.1℃
  • 맑음12.3℃
  • 맑음부안11.0℃
  • 맑음임실10.0℃
  • 맑음정읍10.2℃
  • 맑음남원11.6℃
  • 맑음장수9.1℃
  • 맑음고창군9.8℃
  • 맑음영광군9.8℃
  • 맑음김해시14.2℃
  • 맑음순창군11.4℃
  • 맑음북창원14.6℃
  • 맑음양산시13.3℃
  • 맑음보성군11.0℃
  • 맑음강진군11.5℃
  • 맑음장흥10.2℃
  • 맑음해남10.0℃
  • 맑음고흥10.4℃
  • 맑음의령군11.4℃
  • 맑음함양군10.4℃
  • 맑음광양시13.4℃
  • 맑음진도군10.3℃
  • 맑음봉화8.7℃
  • 맑음영주17.2℃
  • 맑음문경17.4℃
  • 맑음청송군9.5℃
  • 맑음영덕14.7℃
  • 맑음의성10.4℃
  • 맑음구미13.9℃
  • 맑음영천11.0℃
  • 맑음경주시10.4℃
  • 맑음거창11.2℃
  • 맑음합천12.6℃
  • 맑음밀양12.7℃
  • 맑음산청12.2℃
  • 구름조금거제11.8℃
  • 맑음남해12.3℃
  • 맑음13.0℃
기상청 제공
드라마속 패션 뷰티정보 한 눈에... '유럽 패셔니스타 필수 앱' 클로티파이 서비스 론칭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드라마속 패션 뷰티정보 한 눈에... '유럽 패셔니스타 필수 앱' 클로티파이 서비스 론칭

 

Clotify

 

2019년 12월에 진행된 KGSC(K-Startup Grand Challenge)에서 Top20에 랭크된 Clotify(클로티파이)가 폴란드에 이어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클로티파이는 한국서비스를 론칭하면서 채널A의 새드라마 '유별나! 문셰프'에 가상광고로 서비스를 알리기로 했다.

 

 

 

1213.png
출처 : 채널A 유별나 문셰프

 

27일 첫 방송을 시작한 ‘유별나 문셰프’는 자유분방한 세계적 패션 디자이너 벨라와 고집불통 스타 셰프 문승모가 충청도 서하마을에서 만나 펼치는 달달하고 짭쪼롬한 힐링 로맨스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며, 에릭, 고원희, 차정원, 정재호 등 매력적인 출연진과 정유리, 김경수작가의 탄탄한 스토리로 시청자의 눈을 한번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드라마다. 

 

 

 

클로티파이의 CEO인 닉 셰민스키는 패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입을 것이 없다고 계속 말하는 친구들을 보고 클로티파이 서비스를 처음 생각해냈다. 그 중 가장 인기였던 서비스는 앱 사용자 소유의 옷 이미지를 활용해 사용자만을 위한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제안하는 서비스였다. 이 과정에서 클로티파이의 광고 파트너사의 패션 아이템을 해당 스타일에 추가해 사용자가 새로운 패션센스를 뽐낼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서비스를 시도하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닉 대표는 인기 연예인, 드라마 등장인물이 TV에서 입고 나온 옷을 시청자들이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제목없음 (2).PNG
출처 : 클로티파이(Clotify) 공식 앱 내 화면 캡처

 

TV 드라마나 예능을 시청하다 보면 연예인이 착용하고 나오는 옷이 눈에 들어오기 마련이다. 클로티파이 앱을 통해 시청자들은 시청과 동시에 옷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구매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클로티파이가 제공하는 구매 링크를 클릭해 구매가 가능하다. 이러한 방식으로 클로티파이는 기존 PPL 방식을 광고주들이 TV와 온라인 판매의 직접적인 연결고리를 볼 수 있는 측정 가능한 쇼핑채널로 변경하고 있다. 또한 앱에서는 지난 몇 달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TV 프로그램 등장인물 약 250여명의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드라마, 예능이 방영되는 가운데 확인 가능한 스타일 수는 계속해서 늘어날 예정이다.

 

클로티파이는 비슷한 서비스를 시청률이 가장 높았던 폴란드 국영방송사의 TV시리즈 제작사와 협업하며 유럽에 처음 도입했다. 클로티파이의 닉 대표는 “폴란드에서 시청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유럽 여러 방송사들로부터 협업 요청을 받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만들었다. 하지만 세계적인 한류에 매력을 가지고 한국에 진출을 결심하게 됐다. 한국내에서도 사랑받는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과 한국드라마 세계 진출 때 한국 패션뷰티 제품을 전세계에 알림으로써 한국 패션뷰티회사들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드라마 제작사, 방송사의 제작여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