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4.06 (월)

  • 구름조금속초8.4℃
  • 구름많음10.0℃
  • 구름많음철원9.8℃
  • 구름조금동두천8.8℃
  • 구름많음파주7.8℃
  • 흐림대관령7.5℃
  • 구름많음백령도8.2℃
  • 구름많음북강릉11.9℃
  • 구름많음강릉10.5℃
  • 구름많음동해8.9℃
  • 구름많음서울9.3℃
  • 구름많음인천8.3℃
  • 흐림원주11.2℃
  • 구름많음울릉도9.9℃
  • 흐림수원8.4℃
  • 흐림영월12.2℃
  • 흐림충주11.1℃
  • 구름많음서산7.5℃
  • 구름많음울진9.9℃
  • 구름많음청주11.3℃
  • 구름많음대전11.0℃
  • 구름많음추풍령11.2℃
  • 구름많음안동12.5℃
  • 구름많음상주12.8℃
  • 구름많음포항14.6℃
  • 구름많음군산8.2℃
  • 구름조금대구15.0℃
  • 구름많음전주8.9℃
  • 구름많음울산12.2℃
  • 흐림창원10.4℃
  • 흐림광주10.4℃
  • 구름많음부산11.8℃
  • 구름많음통영11.6℃
  • 구름많음목포8.1℃
  • 흐림여수11.6℃
  • 구름많음흑산도7.8℃
  • 흐림완도10.3℃
  • 흐림고창7.7℃
  • 흐림순천11.0℃
  • 구름많음홍성(예)8.0℃
  • 구름많음제주11.6℃
  • 구름많음고산10.8℃
  • 구름많음성산10.3℃
  • 흐림서귀포12.2℃
  • 흐림진주11.3℃
  • 구름많음강화8.6℃
  • 구름많음양평11.1℃
  • 구름많음이천10.0℃
  • 구름많음인제12.3℃
  • 구름많음홍천12.0℃
  • 흐림태백9.1℃
  • 흐림정선군9.5℃
  • 흐림제천10.6℃
  • 구름많음보은9.7℃
  • 흐림천안9.3℃
  • 구름많음보령5.9℃
  • 구름많음부여9.7℃
  • 구름많음금산10.2℃
  • 구름많음10.0℃
  • 흐림부안8.1℃
  • 흐림임실8.2℃
  • 흐림정읍7.8℃
  • 흐림남원9.8℃
  • 흐림장수7.6℃
  • 흐림고창군7.2℃
  • 흐림영광군7.4℃
  • 구름조금김해시10.9℃
  • 흐림순창군9.4℃
  • 구름많음북창원11.3℃
  • 구름조금양산시12.0℃
  • 흐림보성군11.1℃
  • 흐림강진군10.6℃
  • 흐림장흥10.3℃
  • 흐림해남8.4℃
  • 흐림고흥9.3℃
  • 구름많음의령군12.4℃
  • 흐림함양군11.6℃
  • 흐림광양시10.9℃
  • 흐림진도군8.6℃
  • 흐림봉화8.4℃
  • 흐림영주11.9℃
  • 구름많음문경11.6℃
  • 구름많음청송군8.3℃
  • 구름많음영덕11.3℃
  • 흐림의성9.1℃
  • 구름많음구미14.0℃
  • 구름많음영천13.1℃
  • 구름많음경주시12.3℃
  • 흐림거창10.7℃
  • 구름많음합천12.9℃
  • 구름많음밀양12.4℃
  • 흐림산청11.0℃
  • 구름많음거제11.3℃
  • 흐림남해10.9℃
기상청 제공

경제

전체기사 보기

드라마속 패션 뷰티정보 한 눈에... '유럽 패셔니스타 필수 앱' 클로티…

드라마속 패션 뷰티정보 한 눈에... '유럽 패셔니스타 필수 앱' 클로티파이 서비스 론칭

2019년 12월에 진행된 KGSC(K-Startup Grand Challenge)에서 Top20에 랭크된 Clotify(클로티파이)가 폴란드에 이어 한국 시장에 진출한다. 클로티파이는 한국서비스를 론칭하면서 채널A의 새드라마 '유별나! 문셰프'에 가상광고로 서비스를 알리기로 했다. 출처 : 채널A 유별나 문셰프 27일 첫 방송을 시작한 ‘유별나 문셰프’는 자유분방한 세계적 패션 디자이너 벨라와 고집불통 스타 셰프 문승모가 충청도 서하마을에서 만나 펼치는 달달하고 짭쪼롬한 힐링 로맨스를 다루는 프로그램이며, 에릭, 고원희, 차정원, 정재호 등 매력적인 출연진과 정유리, 김경수작가의 탄탄한 스토리로 시청자의 눈을 한번에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되는 드라마다. 클로티파이의 CEO인 닉 셰민스키는 패션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지만 입을 것이 없다고 계속 말하는 친구들을 보고 클로티파이 서비스를 처음 생각해냈다. 그 중 가장 인기였던 서비스는 앱 사용자 소유의 옷 이미지를 활용해 사용자만을 위한 개성 넘치는 스타일을 제안하는 서비스였다. 이 과정에서 클로티파이의 광고 파트너사의 패션 아이템을 해당 스타일에 추가해 사용자가 새로운 패션센스를 뽐낼 수 있도록 했다. 새로운 서비스를 시도하며 많은 시행착오를 겪은 끝에, 닉 대표는 인기 연예인, 드라마 등장인물이 TV에서 입고 나온 옷을 시청자들이 구입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선보였다. 출처 : 클로티파이(Clotify) 공식 앱 내 화면 캡처 TV 드라마나 예능을 시청하다 보면 연예인이 착용하고 나오는 옷이 눈에 들어오기 마련이다. 클로티파이 앱을 통해 시청자들은 시청과 동시에 옷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고 구매하고 싶은 아이템이 있다면 클로티파이가 제공하는 구매 링크를 클릭해 구매가 가능하다. 이러한 방식으로 클로티파이는 기존 PPL 방식을 광고주들이 TV와 온라인 판매의 직접적인 연결고리를 볼 수 있는 측정 가능한 쇼핑채널로 변경하고 있다. 또한 앱에서는 지난 몇 달 동안 많은 사랑을 받았던 TV 프로그램 등장인물 약 250여명의 스타일을 확인할 수 있다. 새로운 드라마, 예능이 방영되는 가운데 확인 가능한 스타일 수는 계속해서 늘어날 예정이다. 클로티파이는 비슷한 서비스를 시청률이 가장 높았던 폴란드 국영방송사의 TV시리즈 제작사와 협업하며 유럽에 처음 도입했다. 클로티파이의 닉 대표는 “폴란드에서 시청자들로부터 큰 인기를 얻으며 유럽 여러 방송사들로부터 협업 요청을 받는 예상치 못한 결과를 만들었다. 하지만 세계적인 한류에 매력을 가지고 한국에 진출을 결심하게 됐다. 한국내에서도 사랑받는 서비스를 만들어 갈 것과 한국드라마 세계 진출 때 한국 패션뷰티 제품을 전세계에 알림으로써 한국 패션뷰티회사들의 마케팅 활동을 지원하고, 드라마 제작사, 방송사의 제작여건 향상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만족오향족발 매일 전매장 살균 방역으로 안심매장 운영

빠르게 코로나 사태에 대응하는 기업들

만족오향족발 매일 전매장 살균 방역으로 안심매장 운영

출처 : 만족오향족발 홈페이지 ㈜만족점의 족발브랜드 만족오향족발이 코로나19예방을 위해 매일 전 지점 매장 방역 및 전 직원 마스크 착용,손소독제를 비치하여 고객 응대 매뉴얼을 시행한다. 매장 방문 고객이 안심하고 매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인체에 무해한99.9%살균약제를 사용하고 매일 집기구 및 매장 내부를 소독하여 안전성 확보 및 위생관리를 강화한다. 한편, 만족오향족발은 족발브랜드 최초로4년 연속 미쉐린가이드에 선정된 브랜드로 서울3대족발,온족의 시초라는 대명사를 가지고 있다. 특히 정갈한 한정식과 같은 한상 차림과 넓은 매장으로 각종 모임장소로도 각광받고 있다. 특히 만족오향족발은 창업 시 꼼꼼한 상권분석을 거쳐낸 후 창업하는 철저한 경영이념을 가진 족발브랜드로 유명하다.본사에 따르면 매장 운영 시 회식 및 단체손님의 방문,배달 및 포장 이용률 등으로 인해 높은 매출을 기대할 수 있다고 한다. 만족오향족발 관계자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포장 및 배달위주 운영으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있다" 며 "매장에서 식사를 하시기 부담스러운 분은 족발,보쌈 도시락을 자주 이용시면 좋고 실제로 도시락 매출이 올랐다"고 말했다.덧붙여 "코로나19피해를 최소화하고 불안할 가맹점 및 고객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심매장으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달라지는 제약광고, 삼익제약 멀미약 광고 화제

멀미약은 왜 인천공항까지 갔을까?

달라지는 제약광고, 삼익제약 멀미약 광고 화제

“짜라~!! 짜~라 스타일”을 외치며 스타일을 중시하는 광고. 아트디렉터를 섭외해 아트적으로 제품을 표현하는 광고. 최근 흔하게 볼 수 있는 제약광고다. ‘두통엔 펜잘큐!’, ‘두통, 치통, 생리통엔 게보린!’이라며 제품명을 외치던 전통적인 광고형태를 넘어 ‘기억에 남기기 위한’ 컨셉형 광고가 많이 보이고 있다. 그 중에서도 삼익제약에서 진행한 짜먹는 멀미약 노보민, 어린이 멀미약 소보민이 멀미약의 여행 프로모션이 화제다. 노보민, 소보민은 짜먹는 형태의 멀미약으로 물없이 먹을 수 있으며 소보민의 경우 국내 판매 1위 어린이 멀미약이다. 삼익제약의 멀미약 인천공항 프로모션은 실제 여행객들의 행동패턴에 맞춰 실행된 것으로 보인다. 많은 여행객들이 쉽게 놓칠 수 있는 상비약을 챙길 수 있도록 브랜드 메시지를 담은 X배너가 적재적소에 설치되었고, 실제 멀미약 모양의 쿠션이 배치되어 여행 전 편안함을 느끼면서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는 휴게공간이 마련되었다. 또 여행객들이 쉽게 지나칠 수 없는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담은 포스터를 제작하여 여행준비물로서의 멀미약을 알렸다. 실제로 여행객들이 공항을 다니면서 포스터에 관심을 보이며 사진 촬영을 하기도 했다. 업계에서는 이번 프로모션이 더욱 효과적일 수 없는 이유로 삼익제약의 범퍼광고를 뽑았다. 삼익제약은 여행객들이 여행 전 정보를 찾아보기 위해 유튜브를 많이 이용한다는 점을 파악해 뒷 영상과 이어지는 ‘인트로 형식의 범퍼광고’를 진행했다. 즉, 온라인과 오프라인 모두에서 브랜드 메시지를 접한 여행객들에게는 더욱 효과적일 수 밖에 없는 프로모션이라는 것이 업계의 평이다. 삼익제약 짜먹는 멀미약 인천공항 프로모션을 진행한 ㈜애드플래닛커뮤니케이션(이하 애드플래닛)관계자는 “약의 효능, 효과에 제한되지 않고 좀 더 친숙하게 멀미약의 브랜드 메시지를 전달하는 것이 가장 큰 목표였다”고 전했다. 덧붙여 “그래서 우리는 여행객들의 시점으로, 여행출발 지점에서 생각의 관점을 옮겨 본 결과 해당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되었다”고 말했다. 프로모션 진행 결과 여행커뮤니티 및 육아, 주부 관련 카페에서는 해당 프로모션에 대한 게시글이 자발적으로 올라오며 여행준비물로 멀미약을 꼭 챙기자 등의 이야기가 오갔다. 프로모션을 진행한 애드플래닛은 “여타 마케팅과 같이 기존 진행하던 매체 및 프로모션 전략의 관점이 아닌, 하나의 브랜드 스토리로 만들어 프로모션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애드플래닛은 경력 10년이상의 종합광고대행사로, 통합마케팅을 기획하고 온/오프라인 매체운영과 브랜드컨설팅을 진행한다. 크론티어스의 약국봉투광고 ‘팜플러스’의 공식매체대행, 소상공인을 위한 10만원대의 부담 없는 비용의 로컬마케팅 지역광고상품 ‘우리동네맵, 동맵’ 을 진행한다. 또 ‘월간창업’ 서비스를 통해 다수의 외식브랜드와 협업하며 신규브랜드의 가맹사업컨설팅 및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