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5.18 (토)

  • 맑음속초25.6℃
  • 맑음21.5℃
  • 맑음철원20.4℃
  • 맑음동두천19.8℃
  • 맑음파주19.2℃
  • 맑음대관령17.9℃
  • 맑음춘천22.3℃
  • 맑음백령도15.4℃
  • 맑음북강릉23.8℃
  • 맑음강릉26.5℃
  • 맑음동해25.2℃
  • 맑음서울20.8℃
  • 맑음인천19.2℃
  • 맑음원주23.1℃
  • 맑음울릉도20.0℃
  • 맑음수원20.1℃
  • 맑음영월20.4℃
  • 맑음충주20.5℃
  • 맑음서산20.0℃
  • 맑음울진25.0℃
  • 맑음청주23.6℃
  • 맑음대전21.9℃
  • 맑음추풍령19.5℃
  • 맑음안동20.9℃
  • 맑음상주21.7℃
  • 맑음포항26.2℃
  • 맑음군산19.6℃
  • 맑음대구24.7℃
  • 맑음전주21.4℃
  • 맑음울산22.9℃
  • 맑음창원19.5℃
  • 맑음광주22.8℃
  • 맑음부산18.9℃
  • 구름조금통영18.1℃
  • 맑음목포21.1℃
  • 맑음여수19.7℃
  • 맑음흑산도16.4℃
  • 맑음완도17.6℃
  • 맑음고창
  • 맑음순천16.6℃
  • 맑음홍성(예)20.9℃
  • 맑음21.3℃
  • 맑음제주20.4℃
  • 맑음고산18.5℃
  • 맑음성산18.0℃
  • 맑음서귀포19.3℃
  • 맑음진주20.6℃
  • 맑음강화17.3℃
  • 맑음양평22.1℃
  • 맑음이천21.7℃
  • 맑음인제19.8℃
  • 맑음홍천21.1℃
  • 맑음태백18.9℃
  • 맑음정선군19.9℃
  • 맑음제천19.3℃
  • 맑음보은19.8℃
  • 맑음천안21.2℃
  • 맑음보령18.0℃
  • 맑음부여20.0℃
  • 맑음금산20.8℃
  • 맑음21.3℃
  • 맑음부안19.2℃
  • 맑음임실21.1℃
  • 맑음정읍20.2℃
  • 맑음남원22.5℃
  • 맑음장수17.9℃
  • 맑음고창군20.8℃
  • 맑음영광군20.2℃
  • 맑음김해시20.4℃
  • 맑음순창군22.3℃
  • 맑음북창원21.9℃
  • 맑음양산시21.1℃
  • 맑음보성군17.6℃
  • 맑음강진군19.7℃
  • 맑음장흥18.4℃
  • 맑음해남19.2℃
  • 맑음고흥17.7℃
  • 맑음의령군20.1℃
  • 맑음함양군20.0℃
  • 맑음광양시20.3℃
  • 맑음진도군19.1℃
  • 맑음봉화17.9℃
  • 맑음영주21.5℃
  • 맑음문경20.5℃
  • 맑음청송군17.2℃
  • 맑음영덕22.5℃
  • 맑음의성19.1℃
  • 맑음구미20.9℃
  • 맑음영천24.8℃
  • 맑음경주시22.9℃
  • 맑음거창19.7℃
  • 맑음합천22.6℃
  • 맑음밀양22.2℃
  • 맑음산청21.0℃
  • 맑음거제17.6℃
  • 맑음남해18.1℃
  • 맑음19.3℃
기상청 제공
(주)애드플래닛커뮤니케이션 지역광고채널 '헬로체험단' 서비스 오픈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주)애드플래닛커뮤니케이션 지역광고채널 '헬로체험단' 서비스 오픈

- 체험단 소규모 5인부터 진행 가능, 후불진행 프로세스 도입
- 기존 클라이언트 점주들 요청으로 진행되던 서비스


191023_헬로체험단_서울와이어_기사사진.jpg

 

㈜애드플래닛커뮤니케이션(이하 애드플래닛)이 소상공인점주용 체험단 서비스 ‘헬로체험단’ 마케팅 상품을 출시했다. 

네일아트, 미용실, 족발, 맥주브랜드 등 업종구분없이 다양한 매장에서 홍보 마케팅 일환으로 체험단을 진행한다. 고객들이 후기를 통해 검증절차를 거친 후 매장을 방문하기 떄문이다. 그러나 부담스러운 계약조건과 체험단과의 잦은 마찰 때문에 많은 점주가 골머리를 앓고 있다.

이에 '애드플래닛'은 다수 프랜차이즈 본사와의 협업 노하우를 살려 소상공인 맞춤형 체험단 서비스, '헬로체험단' 상품을 출시했다. 원하는 만큼 소규모집행부터 매장방문 커뮤니케이션까지 타 업체와는 차별을 두고 있어 점주들의 많은 관심이 예상된다.

헬로체험단은 소상공인 사장님들이 초기집행비가 부담이 되지 않도록 최소 5인부터 후불집행이 가능하다. 최소 100인부터 선불 계약이던 기존 체험단 계약과 다른 파격적인 집행조건 때문에 체험단을 처음 진행하는 점주에게 유용하다는 평가다.

또 매장에서 홍보하고자 하는 내용을 중심으로 체험단 교육이 진행된다. 정확한 정보 전달로 매장 홍보 효과를 높이기 위함이다.

개인매장에서 체험단마케팅이 힘들었던 이유로 매장과 블로거 간의 소통문제를 꼽을 수 있다. 사전협의 없는 매장방문과 그로 인한 매장협조 부족에서 발생한 컴플레인이 가장 잦다. 헬로체험단은 이를 해결하기 위해 체험단 1:1일정 관리를 진행하고 있다.

매장 내 컨디션에 맞춘 일정관리로 더 좋은 서비스를 받은 체험단의 만족도는 높을 수밖에 없다. 블로거의 좋은 평가는 곧 마케팅효과와 이어지는 선순환을 기대할 수 있다.

만약 매장 홍보에 대한 고민이 있는 점주 혹은 △신규 오픈 매장 △유동인구에 비해 손님이 적은 매장 △외곽지역에 매장에 위치해 있지만 배달 가능 매장 점주라면 맞춤형 체험단 ‘헬로체험단’ 진행을 고려해보면 좋다.

애드플래닛 신광호 대표는 “헬로체험단으로 매장사장님들의 고민이 조금이라도 덜길 바라는 마음으로 종합광고대행사만의 마케팅 노하우를 체험단에 모두 적용했다“며 “가장 쉬운 매장홍보가 될 수 있도록 도와 드릴 것”이라고 말했다.

애드플래닛은 마케팅목표에 맞추어 통합마케팅을 기획하고 온/오프라인 매체운영과 브랜드컨설팅을 진행하는 종합광고대행사다. 크론티어스의 약국봉투광고 ‘팜플러스’의 공식매체대행, 소상공인매장 지역광고상품 ‘우리동네맵, 동맵’ 서비스 등 10만원대의 부담 없는 비용의 로컬마케팅을 진행한다. 또 ‘월간창업’ 서비스를 통해 다수의 외식브랜드와 협업하며 신규브랜드의 가맹사업컨설팅 및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

헬로체험단 진행 문의 및 견적안내는 사이트 및 플러스친구로 문의 가능하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