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금)

? Operation now in progress (115)
n
기상청 제공
1인창업, 높은 수익률 파스타배달창업 인기, 헝그리브라더스
  • 해당된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

1인창업, 높은 수익률 파스타배달창업 인기, 헝그리브라더스

 

190325_헝그리브라더스_기사이미지.jpg

 

서울창업박람회, 프랜차이즈 박람회 등 3월 한 달 동안 서울에서만 규모 있는 창업박람회가 2건이나 개최되면서 예비창업자들의 움직임이 분주해졌다. 최근 창업박람회에 참석한 예비창업자들의 가장 큰 관심은 직원이 필요 없는 1인 창업으로 몰렸다는 분석이다.

 

예비창업자들의 가장 큰 의사결정 요인은 점주의 실수익률과 안정적인 매장 운영으로 알려져 있다. 빠르게 진화하는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1인 운영으로도 높은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주목받고 있다. 파스타 배달 창업브랜드 헝그리브라더스이다.

 

1인창업으로 월 1,500만 원대 안정적인 매출은 실제로 헝그리브라더스를 운영하는 매장 점주들이 꼽는 가장 큰 장점으로 알려져 있다. 배달판매 위주의 구조 때문에 매장에 테이블이 없어 불필요한 손님 응대와 같은 업무가 없고 배달주문건수를 컨트롤할 수 있어 인건비에 대한 부담이 전혀 없다.

 

헝그리브라더스 창업의 또 다른 경쟁력은 높은 권리금을 지불하는 메인상권이 아니어도 매장운영에 제약이 없다는 것. 골목상권에서도 얼마든지 입점이 가능하다보니 임대료 부담이 매우 적다. 헝그리브라더스 일부 매장은 주택가 임대료 25만 원 상가에서 창업해서 배달주문만으로 월수익 7~800만 원을 만들기도 했다.

 

임대료와 인건비 부담이 낮은 만큼 점주 수익이 높은 구조이기 때문에 2,000만 원의 월 매출 시 기준 수익률 38%를 적용하면 웬만한 대기업 부장급 부럽지 않은 월 수익이라고 관계자는 밝혔다.

 

헝그리브라더스는 전문 배달대행서비스를 이용하기 때문에 배달사고 및 초기비용 등 배달 리스크가 없어 경험이 없는 초보창업, 주부창업, 여성창업으로도 인기가 많다.

 

최근 슈퍼리스트 광고를 폐지한 배달의 민족에서도 높은 리뷰평가와 높은 주문건수를 기록하고 있는 헝그리브라더스는 홈트레이닝, 홈뷰티처럼 안식처인 집에서 모든걸 해결하려는 홈족이 늘어남에 따라 그 성장세가 더욱 가파를 것으로 보인다.

 

헝그리브라더스는 빠르게 늘어나는 매장들간의 배달권역 보호를 위해 우선순위 상담을 순차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현재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 가맹 및 지사문의를 받고 있다.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